마음의 힘이 가진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는 영국 BBC가 진행한 시간 여행 실험. 거동이 불편했던 왕년의 남자 인기스타가 탭댄스를 추었다.  [사진 다큐 〈공생〉 갈무리]
마음의 힘이 가진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는 영국 BBC가 진행한 시간 여행 실험. 거동이 불편했던 왕년의 남자 인기스타가 탭댄스를 추었다. [사진 다큐 〈공생〉영상 갈무리]

2009년 한국의 한 방송에서 70대 노인을 대상으로 시간여행 실험을 했다. 경기도 한 마을에서 20년 전인 1989년 환경으로 꾸며놓고 TV도 신문도 그 시대의 것으로 하고 참가자들은 20년 전의 사진이 붙여진 이름표를 달고 일주일간 생활했다.

실험 후 검진 결과 손의 악력, 팔다리 근력, 시력, 청력, 혈압, 콜레스테롤 등 모든 면에서 젊어졌고, 심지어 지능도 높아져 의사들을 놀라게 했다.

1년 후인 2010년 영국 BBC가 30년 전 인기스타와 뉴스앵커 등 대상으로 같은 실험을 했을 때 거동이 힘들던 왕년의 인기 스타는 무대에서 탭댄스를 추었고, 지팡이에 의지하던 옛 뉴스 앵커는 지팡이 없이 뚜벅뚜벅 무대 계단을 올랐다. 이들의 몸은 실제 젊어졌다.

이 두 실험은 하버드 대학 랭거 교수가 1979년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한 뉴햄프셔주 실험과 같은 것이다. 마음속이 온통 젊은 이미지로 가득 차면 몸도 젊어진다는 원리, 마음이 현실을 창조하는 원리는 어떻게 작동되는 것일까?

24일 다큐 〈공생〉 1부 ‘마음의 힘- 원하는 것을 이루는 비밀’이 뇌건강 종합 유튜브채널 ‘일지의 브레인TV’를 통해 첫 공개되었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자인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강연과 영화, 저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우주 창조의 비밀과 그 배후에 있는 매우 의식적이며 고도로 지능적인 마음의 존재에 대해 다뤘다.

말기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명상과 시각화 훈련 결과. [사진 다큐 〈공생〉 영상 갈무리]
말기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명상과 시각화 훈련 결과. [사진 다큐 〈공생〉 영상 갈무리]

또한, 동양철학에서 기(氣)에너지가 물질과 현상을 창조하는 ‘심기혈정(心氣血精)’의 원리, 실제 암 치료를 위한 명상과 시각화 훈련이 거둔 강력한 마음의 힘 사례 등을 양자물리학과 최신 영점장(제로 포인트 필드) 가설, 양자 뇌 이론으로 접근한다.

과학철학자 나즐로 박사 등 전문가의 최신 과학이론으로 설명하지만, 건강, 젊음 등 관심 높은 사례를 다뤄 다큐 〈공생〉의 영상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제작자 이승헌 총장은 이번 다큐를 통해 “문명의 전환기, 인류는 경쟁과 갈등 속에 분리된 개체로 살 것인가, 인간의 무한한 가치를 깨닫고 마음의 힘을 활용하는 창조자가 될 것인가”를 묻는다. 

한편, 일지의 브레인TV는 다큐 〈공생〉을 공개한 24일 저녁 8시 제작자 이승헌 총장을 초청해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다큐 〈공생〉은 총 3편으로 제작되었으며, 오는 11월 28일 2편 ‘영성과 과학’, 11월 30일 3편 ‘인간의 위대한 질문’이 일지의 브레인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