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꽃의 화려한 자태를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가을꽃축제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강가를 수놓은 수십억 송이 가을꽃과 화려한 야경, 다채로운 공연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가 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9일간 열린다. 2002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10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제4회 인제 가을꽃축제’가 오는 10월 16일까지 인제군 북면 용대 관광지 일원(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1821-1)에서 펼쳐진다. 365일 꽃이 지지 않는 벽초지수목원의 2022년 가을꽃 국화축제가 오는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아름다운 가을꽃들을 감상하며 힐링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포스터[이미지 장성군청]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포스터[이미지 장성군청]

강가를 수놓은 수십억 송이 가을꽃과 화려한 야경, 다채로운 공연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가 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9일간 열린다.

가장 주목되는 건 ‘가을꽃’이다. 전남 장성군은 가을을 상징하는 꽃인 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부터 백일홍, 천일홍, 핑크뮬리, 메밀꽃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빛깔의 꽃들을 강변에 식재했다. 정원과 포토스팟도 조성해 풍경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여유롭게 강가를 거닐기만 해도 축제 주제인 ‘쉼’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휴식이 메인 테마지만 정적인 콘텐츠만 있는 것은 아니다. 공연등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개막을 알리는 ‘남도 명인‧명창 국악의 향연’(8일, 장성문화예술회관)을 필두로 뮤지컬 갈라 콘서트 ‘드림 드림 드림 하이!! 7’(13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무료 자동차 극장(8일, 장성댐) 등 기억해 둘 만한 이벤트가 많다.

예술과 인문학을 접목시킨 특색있는 공연도 열린다. 10일 오후 1시 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 필암서원에서는 하서 김인후 선생의 생애를 예술적 감성으로 풀어낸 명품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묵죽도의 정, 예술이 되다’라는 제목의 이번 공연은 극단 지니컬쳐의 단막극 ‘필암별곡’과 건국대 신병주 교수의 인문학 강연, 퓨전국악(팔도보부상), 전통탈춤(천하제일탈공작소) 공연으로 구성돼 있다. 필암서원은 조선시대 학자인 하서 김인후 선생을 배향하는 서원이다. 묵죽도는 인종 임금이 스승인 하서 선생에게 직접 하사한 그림이다.

저녁에는 옛 공설운동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축제기간 내내 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축제 초반인 8~9일에는 유성은, 루이, 플라워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도예 체험부터 일자리 박람회(8일), 민속놀이 한마당(12일) 등 즐길거리가 많다. 가족단위 방문객이라면 어린이 테마파크를 찾으면 된다. 에어바운스, 천사전동카, 미니바이킹 등 7종류의 놀이기구가 설치돼 있다. 15일 오전에는 황룡강 걷기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총 5km 구간으로,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옛 공설운동장)에서 접수받는다.

장성에서 생산된 양질의 농특산물을 농가 직거래로 만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도 운영된다. 제철 과일과 야채, 특산품 등을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황룡강의 야경도 빼놓을 수 없는 관람 포인트다. 8일, 9일 그리고 축제 막바지인 15일 저녁 8시 무렵에는 ‘밤하늘 불꽃쇼’가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야밤에 즐기는 수상 체험 ‘문(moon)보트’도 마련됐다. 이름 그대로 달 모양 조명이 설치된 2인승 보트다.

야경 명소로는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앞 수변공원이 첫 손에 꼽힌다. 장성군은 최근 다양한 조명과 조형물을 설치해 동화 속 나라 같은 환상적인 밤 풍경을 완성했다.

 

2022고양가을꽃축제

고양가을꽃축제 포스터[이미지 고양시청]
고양가을꽃축제 포스터[이미지 고양시청]

2002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10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화려하게 만개한 가을꽃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체험행사도 마련돼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기간동안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버스킹 A존)과 고양 선인장 전시관 앞(버스킹 B존)에서는 평일 1-2회, 주말 · 휴일 2-4회 시민공연이 펼쳐지고, 주말에는 일산호수공원 달맞이섬 월파정 앞에서 거문고연주가 오후 4시부터 펼쳐진다. 또 축제 관람과 호수공원 쓰레기도 줍는 환경 캠페인 ‘줍깅’행사도 오전 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진행된다. 
 
잔디, 영화, 꽃의 조합으로 재탄생한 감성 문화 체험 공간에서 가을 정취를 느끼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가을꽃 영화관이 매일 오후 5시 고양 선인장전시관 측면 야외 광장에서 열려 ‘더 박스(The Box)’를 상영한다.

꾸까 전문 플로리스트에게 배우는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가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열리며, 제10회 한국 다육식물 및 선인장 작품 경진대회 작품전이 플라워북카페에서 펼쳐진다.

2022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

인제 가을꽃축제 포스터[이미지 인제군청]
인제 가을꽃축제 포스터[이미지 인제군청]

‘제4회 인제 가을꽃축제’가 오는 10월 16일까지 인제군 북면 용대 관광지 일원(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1821-1)에서 펼쳐진다.

2019년에 처음 진행된 인제 가을꽃축제는 꽃밭 즐기기, 클래식 공연 즐기기, 소나무 숲 즐기기, 연못 즐기기, 먹거리 즐기기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축제에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조형물과 꽃 포토존,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토퍼들이 준비돼 있으며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를 들으며 인제의 가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가을 행사이다.

푸르른 하늘과 조화를 이루는 인제군의 단풍과 가을꽃이 가득한 '인제에서 꽃길만 걷자!'를 주제로, 인제 내설악의 아름다운 자연과 가을꽃들 속에서 즐기는 힐링과 힐링 가득한 자연 속에서 일상의 쉼표, 가족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휴식의 시간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벽초지수목원 가을꽃 국화축제

가을꽃 국화축제 이미지[이미지 벽초지수목원]
가을꽃 국화축제 이미지[이미지 벽초지수목원]

365일 꽃이 지지 않는 벽초지수목원의 2022년 가을꽃 국화축제가 오는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아름다운 가을꽃들을 감상하며 힐링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가을꽃 국화축제 기간동안 벽초지수목원에서는 국화를 비롯해 다양한 꽃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설렘의 공간에 설치된 국화 조형물은 훌륭한 포토스팟이 되어줄 것이다. 자유의 공간에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그라스 등 수십종의 가을식물들이 기다리고 있고, 플라워힐에서는 각종 희귀 국화들을 전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