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중구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문화예술학교 지원 사업으로, “북유럽(Book U Love)”과 “피카북(Pick A Book)”을 운영한다.

먼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청소년 재능기부 온·오프라인 혼합 봉사활동 “북유럽(Book U Love) 3기”를 운영한다.

[포스터 제공 시립서울청소년센터]
[포스터 제공 시립서울청소년센터]

“북유럽(Book U Love) 3기”는 장애이해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이 우리 주변 장애인에 대해 생각해보고, 장애인의 입장에 서서 그림책을 제작 및 배포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다. 또한 완성된 그림책은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사람인도서관에 비치하여 더 많은 시민이 장애 인권에 관해 함께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북유럽(Book U Love) 3기”는 중구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문화예술학교 지원 사업으로,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12세~18세 청소년 1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또한 시립서울청소년센터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9세~18세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피카북(Pick A Book)”을 운영한다.

[포스터 제공 시립서울청소년센터]
[포스터 제공 시립서울청소년센터]

 

“피카북(Pick A Book)”은 버려지는 리퍼 도서들을 활용하여 청소년이 직접 이야기를 구성하고 팝업북을 제작하는 리사이클링 체험활동이다. 또한 완성된 팝업북은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사람인도서관에 비치한다.

“피카북(Pick A Book)”은 중구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문화예술학교 지원 사업으로, 현재 서울시 중구민 또는 중구 관내 재학 중인 청소년 10명을 선착순 접수 모집 중이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문의는 시립서울청소년센터 복지사업팀(02-2264-251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