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슬기 항공우주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과학 슬기 항공우주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은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과학문화의 일환으로 2022년 슬기로운 과학생활에서 선보일 '과학 슬기 항공우주 공모전' 참가자를 5월 23일부터 6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의 모집주제는 생활 속 항공우주 과학기술 아이디어, 항공우주 과학기술의 원리가 담긴 재미있는 실험, 항공우주 과학기술을 쉽게 풀어보는 스토리텔링, 그 외에 항공우주 과학기술과 관련된 노래 또는 댄스와 같은 이색 콘텐츠로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과학 슬기 항공우주 공모전'은 개인부문(1인)과 단체부문(2인에서 5인 이내)으로 나누어 모집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과학 슬기 항공우주 영상콘텐츠는 온라인 과학문화행사인 슬기로운 과학생활과 연계해 오는 6월 13일부터 슬기로운과학생활 누리집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전문가 평가와 시민평가를 거쳐 최우수작(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2편, 우수작(국립중앙과학관장상,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상) 4편을 각각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민생각함 또는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 또는 슬기로운과학생활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서와 5분 이내의 영상을 담당자 이메일(mice3943@micein.co.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슬기로운과학생활에서는 일반인에게 온라인문화행사인 슬기로운 과학생활 항공우주편의 영상제작 및 촬영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참여자를 수시로 모집할 계획이다.

 이석래 관장은 “이번 '과학 슬기 항공우주 공모전'이 우주를 향한 우리 국민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기술로 상상하고, 영상으로 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