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전통 심신수련의 원리인 ‘수승화강水昇火降’을 바탕으로 프로듀서 데이나 크로셔의 치유 여정을 그린 힐링 다큐 ‘러브힐스’는 자기 자신에 대한 포용과 조건 없는 사랑을 회복해 새로운 인생을 창조해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미국원격진료협회장 리드 턱슨 박사. [사진=겟브라이트 필름]
미국원격진료협회장 리드 턱슨 박사. [사진=겟브라이트 필름]

미국원격진료협회 회장 리드 턱슨(Reed V. Tuckson)박사는 “만성 통증과 질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의미있는 인생을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고통이나 질병에 사로 잡혀있지 않기 때문이죠. 그들은 고통을 넘어 나아갈 방법을 찾았고 문제에 갇히기보다는 훨씬 더 큰 문제에 집중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턱슨 박사는 미국 국립보건원이사회 자문위원과 미국의학협회 상석부회장, 보건정책 연합(Alliance for Health Policy)이사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AcademyHealth의 상무이사이기도 하다. 그는 첨단 과학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예방의학의 혁신과 통합을 통해 최적의 건강과 삶의 가치를 촉진하는 의료컨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더 읽어볼 거리

《The Doctor in the Mirror: Living a Longer, Healthier More Joyful Life Starts with You》

그는 이 책에서 “거울을 보면 당신이 아는 최고의 의사가 보일 것”이라며, 나이가 들수록 가장 필요한 건강지킴이는 바로 당신 자신이라고 강조한다. 보다 좋은 건강을 방해하는 요소를 인식하려면 거울 속의 솔직한 모습을 보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건강이 자신을 지배하게 하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통해 활기차게 나이 드는 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