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국립중앙과학관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갑니다
똑!똑!똑! 국립중앙과학관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갑니다
  • 설성현 기자
  • yewon2@hanmail.net
  • 승인 2022-03-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 인공지능 교육 중심‘찾아가는 과학나눔캠프’운영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석래)은 사회계층간 과학교육 격차 완화를 위해 대전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나눔캠프(이하 나눔캠프)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과학관과 가까운 거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학관 제공 서비스의 접근이 어려운 대전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운영했으며, 관계자 및 참가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최신 과학교육에 대한 수요 요청에 따라 지난해 5개 기관에서 올해는 지원 기관을 10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올해 나눔캠프는 4차 산업혁명분야의 인공지능(AI)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각 기관별 6회씩 방문교육을 실시해 새로운 교육주제에 대해 집중체험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강사(멘토)는 지난해와 같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 미담장학회 소속의 대학생들로 구성해 참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심층 체험교육뿐만 아니라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 멘토링도 함께 제공한다.

참여기관 모집 접수는 31일 오후 5시까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서 가능하며, 신청한 기관 중 10개 기관을 선정해 4월 13일부터는 캠프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석래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계층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나눔캠프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소외지역 학생들을 과학관으로 초청해 과학체험과 과학관 전시관을 함께 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