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이미지=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에서 방탄소년단(BTS) 정국, 엘라스트 최인 등 한류 스타들이 수상자로 이름이 올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에 따른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3월 1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유튜브 생중계하였다.

 BTS 정국(전정국)은 글로벌사이버대학  학위수여식에서 최고상인 ‘총장상’ 를 수상했다.  정국은 졸업식에 참석 못하였고, 총장상 수상소감을 영상으로 전했다. [이미지=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BTS 정국(전정국)은 글로벌사이버대학 학위수여식에서 최고상인 ‘총장상’ 를 수상했다. 정국은 졸업식에 참석 못하였고, 총장상 수상소감을 영상으로 전했다. [이미지=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BTS 정국(전정국)은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최고상인 ‘총장상’ 수여자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은 졸업식에 참석 못하였고, 총장상 수상소감을 영상으로 보내 생중계를 통해 방영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BTS 지도교수인 방송연예학과 천범주 교수가 수상에 참여했다.

졸업식 전 대학 측으로부터 ‘총장상’ 선정 소식을 전달받은 BTS 정국은 직접 참석 못하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17학번 정국”이라고 시작하는 영상을 촬영해 대학에 전달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한 BTS 멤버. [이미지=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글로벌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한 BTS 멤버. [이미지=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정국은 총장상 소감 영상에서 “졸업은 하나의 마침표인 동시에 시작이라고 하는데, 뭉클하면서도 한편으로서는 설레는 느낌을 갖는다. 값진 상 주셔서 감사드리고, 무언가를 배우는 일은 언제나 즐겁고 멋지고 설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지금처럼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BTS 멤버들이 재학하는 동안 매년 레터를 보내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글로벌 홍익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구경영, 홍익에서 답을 찾다’ 책도 모든 멤버들에게 선물로 보내기도 했다.

엘라스트 가수 최인은 ‘글로벌 인재상’을 수상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엘라스트 가수 최인은 ‘글로벌 인재상’을 수상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BTS 막내 정국의 졸업으로 멤버 7명 중 6명이 모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며, 모교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작년에 졸업한 BTS 멤버 뷔, 지민의 총장상 수상소식이 글로벌 트위터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엘라스트 가수 최인은 ‘글로벌 인재상’을 수상했다. 최인은 가수활동과 학업을 열심히 병행하여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성적우수상도 수상했다.

엘라스트 가수 최인.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엘라스트 가수 최인.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가수 최인은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시상식에 직접 참여해 ‘글로벌 인재상’ 상장과 상패를 받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대중문화예술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고, 재능과 꿈을 나누어 학교와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에게 ‘글로벌 인재상’을 수여한다. 

2016년 제정된 ‘글로벌인재상’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 ‘닥터스’에 출연한 김민석이 받았고, 2017년도에는 방탄소년단에게 수여되었다. 이후로도 가수 박재정, 배우 기도훈 등 많은 스타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