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신년 화두 내단복본(內丹復本) ‘내 안에서 찾아라’
임인년 신년 화두 내단복본(內丹復本) ‘내 안에서 찾아라’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2-01-2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종교 선교 만월도전, "힘들고 어려운 시기일수록 내면에 집중"

임인년 새해를 맞아 홍익생활실천 민족종교 선교(재단 법인 선교유지재단)의 만월 도전은 신년 화두로 ‘내단복본’(내 안에서 찾아라)이라는 화두를 내놓았다.

만월 도전은 1월 신년 대천제를 통해 신년 화두를 밝히며 “내 안에서 찾는다고 할 때 손이 자연스럽게 향하는 곳이 가슴이라는 것을 중요하게 받아들이면 좋겠습니다. 외부의 정보를 차단하고 내면에 집중하라는 의미이고 진아의 감각으로 혼이 살고 있는 가슴으로 느끼라는 뜻입니다.”라며 힘들고 어려운 시기인 지금 자신의 내면에 집중해 답을 찾기를 당부했다.

임인년 새해를 맞아 홍익생활실천 민족종교 선교(재단 법인 선교유지재단)의 만월 도전은 신년 화두로 ‘내단복본’(내 안에서 찾아라)이라는 화두를 내놓았다. [사진=선교 제공]
임인년 새해를 맞아 홍익생활실천 민족종교 선교(재단 법인 선교유지재단)의 만월 도전은 신년 화두로 ‘내단복본’(내 안에서 찾아라)이라는 화두를 내놓았다. [사진=선교 제공]

 

 특히 자신의 실체와 정체성, 미래와 같은 모든 질문에 대해 내 안에서 답을 찾으려면 스스로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변화가 일어나야 함을 강조했다. 나를 대할 때 변화되어야 할 자세로서 생각과 감정을 분리하여 드러내는 연습이 필요하며 이것이 수행의 목적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만월 도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 간의 분리와 괴리감, 소외의식을 겪으면서 생긴 상처와 아픔들을 깊이 공감하면서 K-스피릿의 진정한 의미는 조화로움에 있다며 자신 안에서 생각과 감정을 분리하고 정직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하는 수행이야말로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길임을 화두 속에 담았다.

만월 도전의 신년 화두  ‘내단복본’ 휘호 방운도. [사진=선교 제공]
만월 도전의 신년 화두 ‘내단복본’ 휘호 방운도. [사진=선교 제공]

  신년 화두 ‘내단복본’(내 안에서 찾아라)를 통해 하늘 땅 사람의 천지인 정신을 생활 속에서 연습하고 실천한다면 임인년에 계획하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이다.

또한, 만월 도전은 유튜브 ‘만월 도전 TV’ 와 ‘만월 도전 선도명상’ 채널을 통해 K-명상으로 불리는 선도 명상의 원리와 명상 가이드 영상으로 내 안에 답을 찾아가는 길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11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