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엑소좀 플랫폼 기반 벤처기업 ㈜웰에이징엑소바이오(대표이사 연주헌)가 2021 스타트업 모의 IR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웰에이징엑소바이오는 지난 11월 30일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 개최한 ‘2021 스타트업 모의 IR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월 9일 밝혔다.

(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 연주헌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 11월 30일 개최한 ‘2021 스타트업 모의 IR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 제공]
(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 연주헌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 11월 30일 개최한 ‘2021 스타트업 모의 IR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 제공]

이번 2021 스타트업 모의 IR대회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초기 창업 기업의 IR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한 것으로 VC 심사역, 충남 도내 창업 전문가, 대학교수, 성공창업가 등이 심사를 맡았다.

대상을 수상한 ㈜웰에이징엑소바이오는 식물엑소좀 플랫폼에 기반한 글로벌 벤처기업으로, 자체 보유한 핵심기술인 식물엑소좀 추출법으로 다양한 식물에서 엑소좀을 추출하여 화장품, 식품뿐만 아니라 의약품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식물 엑소좀은 세포가 분비하는 나노 입자로 흡수가 빠르며, 추출하여도 식물 고유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여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에너지 활성화를 돕는다. 세포에 빠르고 정확하게 유효 물질을 전달하여 생명과학과 의학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식물엑소좀 플랫폼 기반 벤처기업 ㈜웰에이징엑소바이오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 주체한 '2021 스타트업 모의 IR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 제공]
식물엑소좀 플랫폼 기반 벤처기업 ㈜웰에이징엑소바이오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 주체한 '2021 스타트업 모의 IR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주)웰에이징엑소바이오 제공]

㈜웰에이징엑소바이오가 개발한 식물엑소좀을 함유한 스킨케어 화장품 엑소드랍은 영국 비건 인증, 미국 FDA 등록에 이어 EWG 그린등급의 무자극 화장품으로 인정받아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엑소드랍 스킨케어 제품은 미국 아마존을 비롯하여 여러 나라의 인터넷 소핑점에 입점한 글로벌 상품으로 일본, 뉴질랜드 등으로 활발히 수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웰에이징엑소바이오가 출시한 식물엑소좀 화장품 ‘엑소드랍’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1 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상품부문 우수상품 선정’되었다. 2021 서울어워드는 제품의 기술력, 우수한 품질, 상품성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우수상품을 선정한다.

또한 엑소드랍은 중앙일보가 주관한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에서 화장품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웰에이징엑소바이오 연주헌 대표이사는 “이번 대상 수상은 식물엑소좀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정말 기쁘다”라며 “앞으로 글로벌 식물엑소좀 플랫폼 기업으로서 확실하게 성장하도록 연구개발과 상품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