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멕시코 한인회(회장 엄기웅)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대표 박기태)와 함께 제1회 동포 청소년 글로벌 리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동포 청소년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27일(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멕시코 시각) 두 시간동안 진행된다. "우리가 멕시코 대한민국 홍보대사"라는 주제로 ‘한국 홍보대사 사전 퀴즈 대회’를 시작으로, ‘한국홍보대사 특강’, ‘비전 선포식 비행기 날리기’순으로 열린다. 

재멕시코 한인회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와 함께 제1회 동포 청소년 글로벌 리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포스터=재멕시코한인회]
재멕시코 한인회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와 함께 제1회 동포 청소년 글로벌 리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포스터=재멕시코한인회]

 

 

특강을 할 반크 박기태 대표는 “멕시코에 살고 있는 우리 동포 청소년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에 벌써부터 고무되었다.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하려고 한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보편적인 것이 되고 있는 요즈음, 홍익인간의 정신을 제대로 이해하여 코스모폴리탄적인 세계시민으로 우리 동포 청소년이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엄기웅 한인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재외동포재단의 후원과 멕시코 내 주요 도시 한글학교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멕시코에 거주하는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공명정대한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는 자양분을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