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 이하 한농대)의 학교 명칭이 2022년 5월부터 ‘한국농수산대학교’로 변경된다.

한농대는 교명을 ‘한국농수산대학교’로 변경하는 내용의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개정안(이원택 의원 대표발의)이 11월 1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정 내용은 6개월의 경과 기간을 두고 내년 5월 말부터 시행된다.

한농대는 1997년 3월 ‘한국농업전문학교’로 개교한 이래, 2007년 3월 ‘한국농업대학 설치법’에 의거 한국농업대학으로, 2009년 10월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시행에 따라 한국농수산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했다.

한농대는 이번 교명 변경을 계기로 대학 이미지를 높이고, 농수산 인재 양성 전문 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내년 5월 교명 변경 시행 시점에 맞춰 한농대의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올 4월 공개한 한농대 중장기 발전 방안의 추진 실적 및 보완 방안을 발표하는 등 대학 홍보도 대대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조재호 한농대 총장은 “이번 교명 변경을 계기로 한농대에 대한 국민 인지도와 이미지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4차 산업 시대 도래 및 디지털 전환, 기후 위기 심화 등 빠르게 바뀌는 교육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한농대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