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시작된 위드코로나 시대, 아직 코로나 우울, 분노, 절망은 우리 사회 전반에 드리워져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한다. 쉽게 떨치지 못하는 부정적인 감정을 빨래를 빨 듯 깨끗하게 털어버릴 방법이 요구된다.

힐링명상 유튜브 채널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오는 11월 10일 수요일 오후 8시 ‘부정적인 감정을 깨끗하게 세탁하는 명상법’을 주제로 일지리(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초청 라이브 방송을 한다.

이날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 분야 대학, 대학원 설립자인 이승헌 총장이 직접 명상 가이드로 나서 우리 뇌 속에 본래 존재하는 ‘감정 세탁’기능을 활용하는 법을 전한다.

지난 10월 미국 BE TV 라이브에 이어 11월 한국 ‘일지의 브레인명상’ 라이브 방송을 앞둔 이승헌 총장은 “대중에게 ‘감정 세탁’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왜 하는 건지, 어떻게 하는 건지 알리고 싶다. 감정 세탁은 K-명상인 뇌교육의 핵심이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명상법”이라며 “이 시간을 통해 BTS(방탄소년단)을 통해 널리 알려진 ‘Love Myself 러브 마이셀프’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그가 설립한 뇌교육 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학은 BTS의 7명 멤버 중 6명이 졸업한 모교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있다.

위드코로나 시대의 멘탈관리법, 몸과 마음의 건강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채널은 라이브 방송 링크(https://youtu.be/VUU6zjHu7-Y)를 사전 공개하고 “ 많은 분이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드리워진 감정의 그늘을 벗어나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기 바란다.”며 “알림 설정을 미리 해 놓으면 라이브 방송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