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도하— 카타르항공이 글로벌 항공 전문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2021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스카이트랙스의 ‘올해의 항공사’ 상은 매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에게 주는 상으로 카타르항공은 2011년, 2012년, 2015년, 2017년, 2019년에 이어 올해의 수상으로 통산 6번째 수상을 차지하며 업계 1위 자리에 다시 한번 올랐다.

또한 카타르항공은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라운지’,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좌석’,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 케이터링’ 및 ‘중동 최고의 항공사’ 상 등 5개의 상을 추가로 수상하며 6관왕을 차지했다.

카타르 도하— 카타르항공이 글로벌 항공 전문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2021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c)카타르 항공. [사진 출처=카타르항공]
카타르 도하— 카타르항공이 글로벌 항공 전문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2021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c)카타르 항공. [사진 출처=카타르항공]

 

 

항공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알려진 2021 스카이트랙스 어워즈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 9월부터 2021년 7월까지 전 세계 350개 이상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여행객과 여행전문 패널이 직접 공항과 기내 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

카타르항공은 또한 2021년 1월 스카이트랙스 코로나19 안전 등급을 받은 최초의 글로벌 항공사이며, 본거지이자 허브인 하마드 국제공항(Hamad International Airport)은 최근 8월 2021년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되었다.

‘2021 올해의 항공사’ 상 외에도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라운지’ 상을 수상하며 여행자에게 오아시스 역할을 하는 알 무르잔(Al Mourjan) 라운지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으며, 특허받은 Q스위트(Qsuite)는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좌석’으로 선정되었다.

프리미엄 객실은 5년 연속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로 선정되는 등 카타르항공은 럭셔리 비즈니스 클래스의 확실한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카타르항공의 기내 식음료 구성의 지속적인 개발 및 향상에 대한 노력 또한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 케이터링’ 상을 수상하면서 인정받았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는 “올해로 6번째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된 영예는 우리 항공사의 놀라운 성과이며 이 상을 주신 승객들에게 우선 감사드린다.”며 “우리의 향후 목표는 세계 최고의 공항을 통해 세계 최고의 항공사와 함께 탐험하고자 하는 글로벌 여행자들이 기꺼이 선택하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