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국학원은 3일 오전 11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희망! 대한민국, 충남 1천명 선언대회”를 ‘충남국학원’ 유튜브를 통해 중계했다. 이날 충남도민들은 각자 집과 사무실 등에서 대한민국의 생일을 축하하는 다양한 모습으로 참여했다.

 

3일 오전 11시 충남국학원이 개최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희망! 대한민국, 충남 1천 명 선언대회”에서 충남도민들이 대한민국의 생일, 개천절을 축하하는 영상으로 참여했다. [사진=충남국학원 유튜브 영상 갈무리]
3일 오전 11시 충남국학원이 개최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희망! 대한민국, 충남 1천 명 선언대회”에서 충남도민들이 대한민국의 생일, 개천절을 축하하는 영상으로 참여했다. [사진=충남국학원 유튜브 영상 갈무리]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김영수 충남도의회 의원,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 박응수 예산군의회 부의장,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원 등이 축하영상과 축사를 보냈다. 아울러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축사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천신무예 예술단의 개천축하 공연과 충남도민의 개천절 축하릴레이 영상, 충남의 개천절 이야기 특강, 홍익청년단의 홍익대한민국 선언문 낭독, 개천절 노래로 진행되었다. 또한,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나에게 홍익(홍익인간)이란”을 주제로 한국인임이 자랑스럽게 느껴졌을 때를 묻는 ‘행복 대한민국, 홍익에서 답을 찾다’캠페인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