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보기 힘들었던 예술가의 작업실이 4일간 공개한다. 예술가가 창작 활동을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작업실을 관람하며 작품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서울문화재단의 시각예술 분야 전문 레지던시인 금천예술공장의 입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On&Off)’를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한다.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서울문화재단의 시각예술 분야 전문 레지던시인 금천예술공장의 입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On&Off)’를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한다.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그 기회는 서울문화재단의 시각예술 분야 전문 레지던시인 금천예술공장의 입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On&Off)’이다. 

일 년에 단 한 번 예술가의 입주 공간이자 작업실을 개방하는 ‘오픈스튜디오’ 는 시민에게 예술가의 일상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 작가 16 명, 권도연, 김태연, 김신욱, 김영글, 김영미, 김희천, 돈선필, 문서진, 문이삭, 신민, 유지영 , 임노식, 박형진, 전명은, 허우중, 최윤 작가가 작업실을 개방한다.

이번 오픈스튜디오는 입주 작가의 예술적 실험과 과정을 보는 ‘온(ON)’과 입주 작가의 일상적인 삶도 조망할하는 ‘오프( OFF )’로 구성돼 입주 작가의 작품은 물론 작품 이면의 일상을 공유한다.

‘온(ON)’ 프로그램에서는 ▲스튜디오 오픈 <예술가의 방> ▲오픈 토크 <1:1 전문가 × 아티스트 토크 > ▲연계 · 협력 프로젝트 내부 공모 선정작 전시 및 퍼포먼스를, ‘오프(OFF)’ 프로그램에서는 ▲입주 작가의 일상 기록물을 전시하는 프로젝트 전시 <Life Logging: 라이프 로깅 > ▲온택트 아티스트 토크 <보통의 이야기 >를 선보인다.

금천예술공장 12기 입주 작가 오픈스튜디오 <온앤오프(On&Off )>는 10월 13일(수)부터 16일(토)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 19 의 확산을 막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관람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관람을 희 망하는 사람은 10월 1일(금)부터 네이버 예약 (https://url.kr/ljac5b) 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