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의 심신건강법인 국학기공으로 코로나 시대 면역력을 높이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향상하는 전국 각지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랜선에서 만나 건강축제를 연다.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오는 9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1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오는 9월 29일 '제1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를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오는 9월 29일 '제1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를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 [사진=대한국학기공협회]

이날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 각각 어르신부, 일반부, 청소년부로 나뉘어 열리며, 전국 17개 광역시도 국학기공협회에서 총 30팀, 36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각 시도를 대표해 출전한 국학기공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웅혼한 기상과 함께 스스로 건강을 지키며 활기찬 일상을 만드는 동호인들의 모습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대한국학기공협회에서는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사랑받는 국학기공을 알리고, 심신건강 노하우도 소개할 것”이라며 “전국 국학기공 동호인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인 온라인 국학기공 축제에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제1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국학기공대회를 시청하려면 29일 대회 당일 ‘대한국학기공협회’ 유튜브 채널(https://youtu.be/iPvidvbAfMY)에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