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기관 연합 축제인 2021 서울 YOUTH EXPO가 10월 16일부터 23일까지 온라으로 개최된다.

이번 EXPO는 서울 시내 85개 청소년기관이 참여하고 50개 기관에서 122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이와 별도로 특별 프로그램인 e-스포츠대회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가 주관하여 10월 11일 예선전을 시작해 EXPO 개막일인 16일 결승전을 진행한다.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물러 있는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e-스포츠대회를 제공해 서울 YOUTH EXPO를 즐기고 청소년 놀이 문화를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시립마포청소년센터가 준비했다. 이번 대회는 많은 청소년들이 즐기는 ‘카트 러쉬 플러스’로 진행되며 4인 1팀으로 구성된 총 32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예선을 통과한 16개팀은 EXPO 개막일인 16일 본선이 진행된다.

2021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 포스터. [포스터=서울시립마포청소년센터 제공]
2021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 포스터. [포스터=서울시립마포청소년센터 제공]

 

 

본선 경기는 전문 진행자 및 해설자와 함께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시청자 이벤트도 있을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현장 진행 인력도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해 운영한다.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는 서울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며, 참가신청은 메인포스터의 OR코드 또는 참가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나 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