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9월 13일(월), 11월에 열리는 한국문화축제 총감독으로 김형석 작곡가를 위촉했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9월 13일(월), 11월에 열리는 한국문화축제 총감독으로 김형석 작곡가를 위촉했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케이팝을 중심으로 한 올해 한국문화축제가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지난해부터 열린 한국문화축제는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국내외에 알리고, 한류팬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한류 확산 분위기를 지속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올해는 케이팝을 중심으로 콘서트와 팬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황희 장관은 9월 13일(월), 11월에 열리는 한국문화축제 총감독으로 김형석 작곡가를 위촉했다.

1989년 가수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로 작곡가로서 활동을 시작한 김형석 씨는 김광석, 박진영, 성시경, 아이유, 이문세 등 유명 가수들의 노래를 다수 작곡했다. 특히 한중 수교 25주년 문화공연, 4·19 60주년 기념 ‘상록수 2020’ 등의 음악감독으로서 주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문체부 황희 장관은 “대중적 인지도와 실력을 갖춘 총감독을 중심으로 축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문화축제’가 국내외 한류팬 모두에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전달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한국문화축제를 내년부터는 시상식, 대중음악시장, 국제 학술회의 등을 포함한 대규모의 국제 음악축제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