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생활체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체육회가 생활체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제공=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생활체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제공=대한체육회]

이 공모전은 생활체육 참여 캠페인 및 생활체육 가치 확산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진행하며 스포츠7330 캠페인의 확산과 더불어 생활체육에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스포츠가 가진 가치를 공유하고자 추진한다.

스포츠7330 캠페인은 ‘일주일에 세 번,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자!’는 생활체육 캠페인으로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생활체육을 실천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모 부문은 표어와 포스터 두 가지이다. 표어 부문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하고, 포스터 부문에서는 만 18세 이하(2003년 이후 출생자)는 어린이·청소년부, 만 19세 이상은 일반부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작은 생활체육의 순기능과 스포츠가 가진 가치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일(수)부터 9월 30일(목)까지 한 달간이다.

대한체육회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별도 구성할 계획이며, 주요 심사기준은 ‘완성도, 독창성 및 창의성, 주제부합성, 홍보활용성’ 등이다.

표어 부문 수상자는 일반부와 청소년부의 구분 없이 16명이며, 포스터 부문 수상자는 어린이‧청소년부 및 일반부 각 16명씩 32명이다. 최종 수상자(총 48명)는 10월 말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개별 이메일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포스터 부문 일반부 대상 수상자(1명)에게 주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원을 포함, 총 상금 600만원 및 1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대한체육회장상 등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 온라인 접수페이지(http://www.sports7330contest.com) 또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s.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