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에이징엑소바이오(대표 연주헌)는 세계 최초로 상품화한 식물 엑소좀 뷰티브랜드 ‘엑소드랍’의 전 제품이 ‘2021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상품 부문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8월 12일 밝혔다.

2021서울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우수상품 시상식으로 기술력, 우수한 품질,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추었는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상품을 선정한다.

㈜웰에이징엑소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상품화한 식물 엑소좀 뷰티브랜드 ‘엑소드랍’의 전 제품이 ‘2021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상품 부문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웰에이징엑소바이오]
㈜웰에이징엑소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상품화한 식물 엑소좀 뷰티브랜드 ‘엑소드랍’의 전 제품이 ‘2021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상품 부문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웰에이징엑소바이오]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서울특별시가 인증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마크를 부여받고 국내와 외국 시장 개척 등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을 지원받게 된다.

올해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뷰티브랜드 ‘엑소드랍’에는 겟브라이트 라인과 프리미엄 라인이 있다. 토너, 세럼, 크림으로 구성된 겟브라이트 라인 3종은 미백효과로 특허 등록된 황칠나무 엑소좀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에 빠른 흡수력이 돋보이며, EWG 그린 등급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는 탁월한 보습력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라인 2종 가운데 프리미엄 크림은 황칠나무 엑소좀을 함유하고 있으며 주름개선과 미백효과 기능성 크림이다. 또한 프리미엄 오일은 항염, 항산화 효과로 특허 출원된 황칠줄기수액오일이 함유된 릴렉싱 오일로 깊은 보습감과 함께 수면 오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식물 엑소좀이 함유된 엑소드랍 전 제품은 소셜커머스인 쿠팡, 티몬, G마켓, 위메프 등에도 진출했다. 또한 전 제품 모두 미국 식품의약국(FDA)승인을 받았고 영국비건협회의 정식 비건 제품으로 인증 받아, 미국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에서 리뷰어들의 높은 평점을 받고 판매되고 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일본, 뉴질랜드, 중국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웰에이징엑소바이오 연주헌 대표는 “엑소드랍 전 제품이 2021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어 기쁘다. 서울어워드에서는 매년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식물엑소좀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와 연구소가 계속해서 좋은 상품과 연구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웰에징엑소바이오는 2020년 1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실험실에서 시작된 벤처기업으로 식물엑소좀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한 화장품, 식품, 의약품을 개발한다.

대학 교수이면서 CEO인 연주헌 대표는 KAIST에서 나노바이오공학 박사 학위를 받은 여성과학자로서, 식물엑소좀을 연구하던 중 엑소좀 내에 식물 고유의 유효성분들이 있음을 발견하고 이를 활용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자 창업에 도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