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2일부터 입영예정 장병을 대상으로 각 지역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화이자 백신)을 실시한다.

대상자는 7월부터 9월까지 입영 예정인 병무청 또는 각 군으로부터 입영 통지를 받은 징집병, 모집병 및 부사관 후보생이다. 입영 전 예방접종이 의무사항은 아니므로 희망하는 경우에 접종을 받으면 된다.

[사진=Pixabay 이미지]
7월부터 9월 입영 예정자에 대한 코로나19백신(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이 7월 12일부터 시작된다. [사진=Pixabay 이미지]

다만, 국방부 소관의 징집병‧모집병‧부사관후보생 外 의무경찰‧해경‧소방,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카투사 등 복무예정자는 해당되지 않는다.

신병 교육훈련 기간에는 2차 접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입영 전에 1, 2차 접종을 완료(접종 간격 21일)할 수 있는 경우에 접종을 신청하면 된다. 입영 전 백신을 접종하지 않더라도 미접종자에 대한 예방접종은 입영 후 별도 계획에 따라 실시될 예정이다.

접종 대상자에 해당하는 입영 예정자는 7월 7일부터 입영통지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소에서 접종 대상자로 등록하고, 방문하고자 하는 예방접종센터에 개별적으로 유선 연락 또는 현장방문하여 접종 일정을 예약하면 된다.

입영예정 장병에 대한 예방접종은 8월 말까지 지속될 예정으로, 8월부터 시작되는 일반인 대상 접종상황을 고려하여 마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