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투병’중인 가수 최성봉이 7월 6일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할 예정이다. 그는 7월 2일 5년만의 공백을 깨고 신곡 ‘TONIGHT’과 뮤직비디오를 정식으로 발매하였다.

최성봉.  [사진=봉봉컴퍼니]
최성봉. [사진=봉봉컴퍼니]

 

봉봉컴퍼니에 따르면, 가수 최성봉은 올해의 첫 방송을 “KBS1 아침마당으로 선택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저의 성장하는 모습을 모두 담고 있어 저에게 매우 특별하다”고 전했다. 또 “제게 관심을 가져주시는 많은 팬에게 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언제나 방송에 진솔하게 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성봉은 KBS1 아침마당 출연이 이번이 총 5번째 출연으로 밝혀졌다.

최성봉은 작년 대장암3기, 전립선암, 갑상선암, 갑상선 저하증 판정을 받아 치료해오다 최근 언론을 통해 악화된 건강 소식 알려지게 됐다.

그는 10년간 길거리에서 음악을 배우고 자라 초중등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대전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예선 출연 영상이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달성 등 누적 조회 수 3억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화제가 됐다.

또 그의 감동적인 사연은 해외 언론에도 인정받아 CNN, ABC 방송 등 65개국에 소개됐고, CNN에서는 그의 소식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순위 1위로 올라가기도 했다. 최근에는 유튜버로 변신해 활동하며, SNS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팬들과 직접 소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