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동포사회 주요 현안 협의를 위해 6월 11일(금) 미국 지역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KAGRO) 임원진과 비대면 화상 간담회인 ‘찾동(찾아가는 동포재단)’ 행사를 개최했다.

재외동포재단은 6월 11일  미국지역 회원 2만명인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와 ‘찾동’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은 6월 11일 미국지역 회원 2만명인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와 ‘찾동’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재외동포재단]

이날 ‘찾동’ 행사에는 KAGRO 김주한 회장(포틀랜드), 이승수 이사장(필라델피아), 이지니 사무총장(LA)을 비롯한 15명의 지역 협회장이 참석했다.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KAGRO)는 회원이 2만 명에 달한다. 

김주한 회장은 “코로나19 방역 성과로 미국에서 한국제품의 이미지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미국인에게 한국식품은 건강식품으로 인식되어 생필품 매출이 2~3배로 늘었고, 앞으로도 판매 전망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KAGRO 회원 2만 명은 미국시장의 유통·도매상 업체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어서, 국내 한국제품의 미국 내 프랜차이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성곤 이사장은 “금년 10월 19일(화)부터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를 계기로 국내 유수의 생산자들과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주선할 것이므로, 우수한 한상들이 바이어로서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