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들어보았던 알파파는 아이들의 학습 장면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까? 그리고 뇌파 측정을 통해 도출된 지표로 아이들에게 학습을 비롯한 창의, 인성 교육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어떤 접근을 하면 좋을까?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비알뇌교육)은 오는 6월 16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8시 각각 90분에 걸쳐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8시 각각 90분에 걸쳐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BR뇌교육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8시 각각 90분에 걸쳐 온라인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BR뇌교육]

이번 강연은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 노형철 사무국장을 초빙해 ‘뇌과학으로 우리 아이 머리 속 이해하기 두 번째 이야기- 뇌파가 들려주는 우리 아이 뇌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에는 뇌파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아이들의 뇌 활동 특성을 알아본다. 또한 뇌파와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 볼 것이다. 부모의 뇌파와 아이의 뇌파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며 선생님과 부모님이 궁금해했던 재미있는 뇌 이야기를 풀어간다.

뇌과학을 기반하여 측정된 뇌활동 지표인 ‘뇌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뇌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의 방향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자녀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육관계자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BR뇌교육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지점에서 신청하면 줌(ZOOM)화상 연결주소를 안내한다.

BR뇌교육은 매월 뇌과학과 뇌교육을 기반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부모가 궁금해하는 자녀 교육 관련 다양한 주제로 매월 온라인 학부모특강을 개최한다. 매 회차마다 500~600여 명이 넘게 참가해 인기높은 강의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