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브레인 명상 전문가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지난해 11월 미국에서 발간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Water Up Fire Down: An Energy Principle for Creating Calmness, Clarith, and a lifetime Media”의 한국어판이 5월 중 국내에서 출간된다.

출판사 한문화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으로 불안해하고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주는 ‘팬데믹 웰빙 가이드’ 역할을 하는 “Water Up Fire Down: An Energy Principle for Creating Calmness, Clarith, and a lifetime Media”(수승화강)의 한국어판 발간 작업을 진행하여 5월에  “오늘부터 수승화강水昇火降”으로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문화는 5월 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예약판매를 한다. 5월 21일부터는 오프라인 교보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오늘부터 수승화강水昇火降" 표지. [사진=한문화]

 미국의 베스트 라이프 미디어(Best Life Media)가 출판한 이 총장의 신간 “Water Up Fire Down: An Energy Principle for Creating Calmness, Clarith, and a lifetime Media”는 시판 후 호평이 이어져 현재 2쇄를 판매하고 있다.

책 제목 ‘Water Up Fire Down’은 “물은 올라가고 불은 내려온다는 의미인 ‘수승화강(水昇火降)’의 영어식 표현으로 ‘머리는 시원하고 아랫배는 따뜻하게’ 하라는 건강의 원리이다.

이 책에는 오랫동안 건강과 장수의 비결로 알려져 온 원리이자 브레인 명상의 핵심 건강 원리이기도 한 수승화강을 평생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제안과 구체적안 방법을 담았다. 지난 40년 간 이승헌 총장이 개발한 건강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핵심 수련법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지난해 11월 미국에서 발간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Water Up Fire Down: An Energy Principle for Creating Calmness, Clarith, and a lifetime Media”의 한국어판이 5월 중 국내에서 출간된다.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지난해 11월 미국에서 발간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Water Up Fire Down: An Energy Principle for Creating Calmness, Clarith, and a lifetime Media”.  [사진=베스트라이프미디어]

특히 이 책에서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그 이유를 저자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한다.

“나는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이후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을 염두에 두고 이 책을 썼다. 팬데믹이 도시에 사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지구의 오지인 아마존 밀림에 있는 사람들까지 모든 인류를 몇 달 만에 꼼짝 못하게 만드는 것을 보면서 나는 충격을 받았다. 우리가 자신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근본적인 에너지의 이치와 해법을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아울러 저자는 건강을 위한 보편적인 지혜 세 가지를 소개한다. 첫째는 자신이 건강의 주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둘째는 자신의 몸과 소통하는 감각을 회복하는 것이다. 셋째는 일상생활에서 몸과 마음의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이 세 가지를 하나로 꿸 수 있는 건강 원리를 제시하고 그 원리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방법과 팁을 제공한다. 평생 동안 전혀 아프지 않고 산다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큰 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활력 있게 살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을 저자는 이 책에 담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