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를 아우르며 광활한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준 영화 ‘스타워즈’를 오마주하고 즐기는 축제가 열린다.

매년 5월 4일은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와 비슷하게 들리는 데서 유래해 전 세계인이 ‘스타워즈 데이’로 삼아 즐긴다. 2000년대 이후 인터넷과 SNS로 급속하게 퍼져 스타워즈 팬뿐 아니라 일반인도 널리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

오늘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스타워즈 데이 2021'캠페인이 열린다.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오늘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스타워즈 데이 2021'캠페인이 열린다.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 코리아)는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스타워즈 데이 2021’캠페인을 전개한다. 가정의 달과 연계해 국내 스타워즈 팬은 물론 남녀노소 모든 소비자가 스타워즈 브랜드를 풍부하게 경험할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는 스타워즈 세계관의 우주 에너지를 상징하는 ‘포스(Force)'와 영화 속 유명 대사 “내가 너의 아빠다!(I am your father)”를 오마주한 가족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5월 9일까지 아빠의 포스가 함께하는 사진 또는 영상을 SNS에 올리고 ‘#스타워즈데이 #포스가함께하는’ 등의 해시태크를 함께 업로드하여 참가할 수 있다.

스타워즈 관련 아이템이 포함되지 않아도 아빠의 포스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디즈니 코리아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인 가족 기준 LA여행권 1명 ▲폴라로이드 만달로리안 에디션 2명 ▲인생네컷 디즈니 촬영권 50명 등을 선발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스타워즈 제품을 만나는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마련된다. 5월 3일~16일까지 SSG,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새벽 배송 등 6개 몰에서 ‘스타워즈 위크’기획전을 통해 주요 제품 할인과 사은품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디즈니코리아는 인생네컷과 스타워즈 감성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인 한정 프레임도 출시해 가족‧연인‧친구와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한 특별한 추억을 남길 기회도 제공한다. 스타워즈 테마 한정 프레임은 5월 16일까지 전국 인생네컷 지점 중 디즈니 가능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