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직업전환 아카데미 신규사업 ‘무용영상콘텐츠 제작교육프로그램’에 참가자를 4월 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비대면 공연시대에 부합하는 융복합 공연 환경조성의 인적기반을 마련하고자 직업전환 아카데미 ‘무용영상콘텐츠 제작교육프로그램’ 신규사업을 계획했다. 협력기관으로 서울무용영화제가 함께 한다.

‘무용영상콘텐츠 제작교육프로그램’은 직업전환을 희망하는 무용수와 안무가를 대상으로 하며 공연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연영상 및 온라인 중계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직업전환 아카데미 신규사업 ‘무용영상콘텐츠 제작교육프로그램’에 참가자를 4월 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전문무용수지원센터]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직업전환 아카데미 신규사업 ‘무용영상콘텐츠 제작교육프로그램’에 참가자를 4월 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전문무용수지원센터]

 

 

이 프로그램의 수강생은 창작과정, 창작발표 공연실황 등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활동 콘텐츠 제작에 관한 교육을 받는다. 프로그램은 입문과정-심화과정-전문가과정으로 레벨을 나누어 운영한다. 입문과정은 무용수 및 안무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심화과정과 전문가과정 신청은 영상분야 경력자 또는 이전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이어야 한다.

교육은 2021년 5월 3일(월)부터 6월 23일(수)까지 아크로예술인력개발원 시설무대와 KBS 방송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2021년 4월 5일(월)부터 28일(수)까지 센터 홈페이지(www.dcdcenter.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인자 이사장은 “신규사업 <무용영상콘텐츠 제작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무용예술인이 함양해야할 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