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으로 보는 중국의 화하족과 동이족의 차별성
과학으로 보는 중국의 화하족과 동이족의 차별성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4.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학원 제210회 국민강좌 4월 8일 온라인으로 개최
이종호 박사. [사진제공=국학원]
이종호 박사. [사진제공=국학원]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한국과학저술인협회 회장 이종호 박사를 초청하여 제210회 국민강좌를 4월 8일 온라인으로 개최, 국학원 유튜브로 공개한다.

이날 이종호 박사는 “중국의 화하족과 동이족의 차별성-중국 동북공정의 허구성을 파헤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종호 박사는 프랑스 베르뻬냥대학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하고 과학국가박사로 선임됐다. 1970년대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소)를 시작으로 해외 우수과학자 유치 정책에 따라 1980년대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에서 근무했다.

그동안 과학을 바탕으로 한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역사의 진실을 밝히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사건의 현장을 직접 탐방하여 살아있는 역사 문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많은 저서를 남겼다. 이러한 연구 결과, 과학적 진실을 기반으로 한 문화와 역사 등 관련하여 120여 권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하였다.

이번 국민강좌에서는 최근 큰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의 역사문화왜곡 프로젝트인 동북공정에 관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요하문명의 근거지인 홍산지역을 20여 차례 직접 답사한 경험을 토대로 실감 나는 내용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의 화하족과 우리 한민족을 가리키는 동이족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할 계획이다.

 

국학원 제210회 국민강좌 개요

▷ 국학원 유튜브 업로드 일시 : 2021년 4월 8일(목)

▷ 강사 : 이종호 박사(한국과학저술인협회회장 )

▷ 강의주제: 중국 화하족과 동이족의 차별성(부주제: 중국 동북공정의 허구성을 파헤치다)

▷ 문의전화 : 041-620-6700

(※ 강사의 주장은 본 단체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