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나름대로 노력한다. 어학연수, 자격증 취득, 우수한 성적 등. 하지만 그것은 사회적인 가치이지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보장해주지 못한다. 나의 뇌가 아니라 다른 이들의 뇌에 든 정보에 맞추며 산다. 그러면 자신의 참가치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국내 대표적인 명상 유튜브채널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지난 22일 ‘나는 나다’ 명상에세이를 등재해 참가치를 찾는 길을 제시했다.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5KcAXRZoQz8)

명상 유튜브채널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지난 22일 '나는 나다' 명상에세이를 등재했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명상 유튜브채널 '일지의 브레인명상'은 지난 22일 '나는 나다' 명상에세이를 등재했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많은 사람이 자신의 가치를 잃어버렸는지도 모르고 살아간다.”며 “참가치는 사회가 정한 게 아니라 자기 스스로 정한 가치이다. 나는 나다! 남이 뭐라고 하든지 내 일에 만족하고 자기철학이 있는 사람, 자기의 가치를 발견한 사람은 자기가 있는 자리에서 위대해진다. 당당하게 사람들과 어울리고 어떤 큰 무대에서도 즐길 수 있다. 그것은 뇌의 힘이다.”라고 밝혔다.

뇌활용 분야의 대가인 이 총장은 자신의 참가치를 찾는 방법이 뇌에 있다고 말한다. “Take back your brain! Love your self!(당신의 뇌로 돌아가라.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