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피와이메이트는 영재와 영재 교육의 궁금증과 의문점에 명쾌한 해답을 담은 신간 도서 《우리 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저자 이선영)를 출간했다.

출판사 피와이메이트는 영재와 영재 교육의 궁금증과 의문점을 풀어주는  신간 도서 "우리 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를 출간했다. [사진제공=피와이메이트]
출판사 피와이메이트는 영재와 영재 교육의 궁금증과 의문점을 풀어주는 신간 도서 "우리 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를 출간했다. [사진제공=피와이메이트]

 

이 책은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이선영 교수가 20년 이상 연구한 영재와 영재성 그리고 영재 교육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으로 ‘영재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저자 이선영 교수는 100여 편의 국내외 연구 및 저서와 여러 현장 강연을 바탕으로 부모, 교사, 교육(행정) 전문가 그리고 영재 교육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 학자들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영재와 영재 교육 이론 및 실제에 관한 내용을 책 한 권에 담기 위해 힘썼다.

저자는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 영재와 영재성 바로알기, 영재성 계발 바로알기, 영재교육 바로알기, 마지막으로 ‘Q&A: 이선영 교수가 답하다’ 질의응답으로 구성하여 영재와 영재성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영재성 계발과 영재 교육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우리 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 입체 표지. [사진제공=피와이메이트]
"우리 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 입체 표지. [사진제공=피와이메이트]

 

‘Q&A: 이선영 교수가 답하다’에서는 많은 사람이 영재와 관련하여 궁금해하는 점을 선정하였는다. 다음 질문들이 그것이다.

1. 영재는 타고난 것일까요? 길러지는 것일까요?

2. 영재는 항상 떡잎부터 다를까요? 영재로서의 떡잎이 보이지 않으면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3. 어릴 때 영재가 아니었는데 커서 영재가 될 수 있나요?

4. 공부를 잘 못해도 영재인가요?

5. 영재는 반드시 창의적이어야 하나요?

6. 영재끼리만 모여서 공부하는 것이 영재에게 좋을까요?

7. 영재교육이 따로 필요한가요?

8. 영재교육의 시기: 빠르면 빠를수록 좋을까요?

9. 영재교육을 제대로 받으려면 미국을 비롯한 해외로 유학을 가야 하나요?

10. 영재학교에 다니는 영재만을 위한 교육이 영재교육인가요?

에필로그에는 ‘자녀의 영재성 계발을 위해서 부모가 반드시 기억했으면 하는 10가지!’를 더해 유익하다. 영재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를 비롯해 영재 교육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 이 교수는 “이 책을 통해서 영재 교육의 필요성과 가치 그리고 나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우리 아이가 영재인지 궁금하거나 영재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를 비롯해 모든 부모에게 이 책이 유용하고 의미 있는 정보가 돼 조금이나마 희망의 빛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