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은 14일(일) 오후 3시, '선도문화 국민강좌'를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박용규 교수를 초청하여 ‘3.1운동의 역사적 가치 재조명’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사로 초청된 박용규 박사는 현재 민족문제연구소 연구위원과 (사)고루 이극로박사기념사업회 이사를 맡고 있으며, '민족운동가들의 교류와 협동(공저)', '조선어학회 33인', '조선어학회 항일 투쟁사', '전봉준 최시형 독립유공 서훈의 정당성' 등의 저서와 '일제시대 이극로의 민족운동 연구-한글운동을 중심으로'외 다수의 논문을 출간했다.

14일(일) 선도문화강좌에서 박용규 교수는 '3.1운동의 뿌리인 동학농민혁명부터 3.1운동의 전반적인 흐름과 의미',  '오늘날에 있어 3.1운동이 가지는 역사적 가치'에 대하여 강의한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14일(일) 선도문화강좌에서 박용규 교수는 '3.1운동의 뿌리인 동학농민혁명부터 3.1운동의 전반적인 흐름과 의미', '오늘날에 있어 3.1운동이 가지는 역사적 가치'에 대하여 강의한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이번 강좌에서 박용규 교수는 3.1운동의 뿌리인 동학농민혁명부터 3.1운동의 전반적인 흐름과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오늘날에 있어 3.1운동이 가지는 역사적 가치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이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https://url.kr/e2QTUw)에서 볼 수 있다.

선도문화 국민강좌는 국민들에게 우리역사를 바르게 알리고, 우리민족 고유의 문화인 선도문화를 대중화하여, 대한민국의 중심철학과 구심점을 바로 세우자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