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세상을 교실로 삼아 자신의 꿈을 찾아 수많은 도전 속에 인성과 경험을 쌓기 위한 시작을 준비한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인성영재 스타트 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인성영재 스타트 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꿈을 찾는 1년 대안고등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충남 천안 국학원에서 올해 신입생 8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영재 스타트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인성영재로서 1년 계획을 세우고, 꿈을 찾는 동반자가 되어줄 선생님과 벤자민 멘토들과의 만남과 특강, 벤자민학교 교육의 기반이 되는 뇌교육의 핵심인 B.O.S(Brain Operating System: 뇌활용)법칙을 체험으로 습득할 기회가 될 예정이다.

김나옥 교장은 B.O.S 리더십 강연을 통해 인성영재로서의 자긍심과 자신감을 향상하고 벤자민학교의 스피릿인 홍익정신과 지구시민정신을 일깨운다. 특히 앞서 경험한 선배들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직접 듣고, 구체적인 프로젝트 운영에 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성영재로서의 자기관리와 체력 키우기는 물론 함께 미션을 이루는 과정을 통해 팀워크를 기르고, 다양한 체험과정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지구시민의식을 기르게 된다.

캠프 전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청소년기 1년 간 주어진 소중한 시간과 공간을 디자인하고 낯선 환경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