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3월2일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및 접종 후 이상반응 대비 응급의료체계를 점검하였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먼저 세종보건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국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선보여 신속한 방역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완치된 무증상자 검사를 통한 재양성 사례를 확인한 세종보건소의 성과를 듣고 종사자를 격려하였다.

또한, 지난 2월 26일에 시작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세종시 추진상황과 보건소 내 예방접종 동선을 점검하고 요양시설 방문접종팀의 현장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특히,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이상반응에 대비하여, 관련 지침에 따라 지역의 응급의료기관과 연계한 신속대응체계가 문제없이 이루어지도록 당부하였다.

권 장관은 이어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충북 유일의 코로나19 거점 중증전담병원인 충북대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충북대병원 의료진들이 코로나19 신약 임상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응급의료센터를 찾아 지역의 접종센터, 의료기관과 연계한 이송체계와 응급의료체계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고 빈틈없는 응급의료센터 운영을 당부하였다.

권 장관은 이날 진행한 현장방문을 통해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국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라고 강조하고, 예방접종의 시행 주체인 지자체와 의료계가 전 국민이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