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x우리은행, 3.1절 기념해 ‘#기억하_길’ 캠페인
더에스엠씨그룹x우리은행, 3.1절 기념해 ‘#기억하_길’ 캠페인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2.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블링 게임 활용한 3.1절 기념 캠페인 ‘#기억하_길’ 통해 최대 3천만원 기부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자사의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의 레이블링 게임을 활용해 우리은행과 3.1절을 기념한 ‘#기억하_길(ROAD)’ 캠페인을 2월 26일부터 오는 3월 한달 간 실시한다.

방구석연구소메인 및 결과 화면. [이미지제공=더에스엠씨 그룹]
방구석연구소메인 및 결과 화면. [이미지제공=더에스엠씨 그룹]

 

기억하_길 캠페인은 3.1절을 맞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헌신을 가리고자 기획하였다. 독립운동가의 업적을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과거의 역사를 각색한 시뮬레이션 형식의 인터랙티브 테스트를 통해 참여자 스스로가 그 날의 역사를 체험하도록 했다.

테스트에서는 현재에서 과거로 간 참여자에게 다양한 상황을 각색해 보여주고 12개의 문항에 답을 하면 MBTI 기반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16개의 독립운동가 유형 중 하나가 결과로 나타난다. 이 16명의 독립운동가는 잘 알려진 독립운동가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독립 운동을 했던 인물로 구성되었다. 결과 페이지에는 자신의 성향은 물론 닮은 독립운동가의 주요 행적도 알아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전투부터 교육까지 독립군의 핵심 전략가 박영희’, ‘독립운동의 현장엔 언제나 함께 한 기자 최은희’, ‘더 나은 독립운동을 고민한 비폭력 독립운동가 조만식’, ‘독립운동가를 정성으로 보살핀 간호사 박자혜’ 등이 있으며 ‘독립운동가 테스트’와 더 많은 독립운동가를 보고싶다면 방구석연구소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월까지 한달동안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과 이미지를 공유하면 어려운 환경에 놓인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1건당 1천원씩 기부된다.

더에스엠씨그룹 김용태 대표는 “'기억하_길' 캠페인은 참여자가 그 날의 독립운동가가 되어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세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자신의 성향과 닮은 독립운동가를 동일선상에 두고 오늘 날 온라인 만세 운동을 재현해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양한 유형들의 상황별 반응을 담아낸 더에스엠씨그룹의 IP 채널 ‘OTR’에서도 3.1절을 기념해 배우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1919년 대일항쟁기 다양한 독립운동가의 상황별 반응을 담아낸 콘텐츠가 발행되고 있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