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3.1운동 제102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인이 한국인답게-3.1운동 함성으로 k 스피릿 살아나라!’라는 주제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경축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국학원에서 자체 행사로 열리며, 오는 3월 1일 오전 11시부터 유튜브 국학원 채널(https://youtu.be/De-VmR8pJao)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이미지 제공=국학원]
[이미지 제공=국학원]

 

경축행사는 △오프닝 △전국 릴레이 태극기몹 영상 △국민의례 △국학원 설립자 메시지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어록 낭독 △국학원 성명서 발표 △삼일절 노래 △만세 삼창 순으로 열린다.

권나은 원장은 “대한 국민은 오직 나라의 독립과 세계 평화를 위하여 홍익정신, 공생 정신으로 비폭력 3.1만세 운동을 일으켰으며, 이러한 3.1만세운동 정신은 오늘날 인류에게도 절실히 필요한 전 인류의 시대정신으로, 8천만 겨레와 인류가 하나 될 수 있는 21세기의 위대한 정신문화”라면서 “코로나-19로 대한민국과 지구촌 전체가 움츠러든 이때 한마음으로 고난을 이겨낸 선조의 정신을 이어받아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워지기를 바란다”라고 경축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3.1운동 기념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과 단체는 3월 1일 오전 11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유튜브 국학원 채널로 들어오면 된다.

국학원은 해마다 전국 17개 지부와 시군구 국학원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경축행사를 개최하여 대한민국의 정신, 우리 뿌리를 알리고 있다.

지역별로는 대구국학원은 3월1일 오전 11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경축행사를 한다. 주제는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K-방역 뒤에 K-스피릿 있다! 그날 그 함성으로 K-스피릿 살아나라1”.

경남국학원은 “한국인의 만세운동 세계평화 표본이다”를 주제로 3월1일 오전 10시30분부터 경남국학원에서 경축행사를 한다. 울산국학원은 3월11일 오전 11시 온라인으로 “102주년 3.1절 그 함성의 뜻과 마음을 기억합니다!”를 주제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전북국학원은 유튜브 생방송으로 3월1일 오후 1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삼일절학술세미나’를 겸해서 경축행사를 한다.

강원국학원은 2월28일 오후 3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3.운동 함성으로 K-스피릿 빛나라! 를 주제로 경축행사를 한다. 충남국학원은 3월1일 오전 10시 충남국학원, 부산국학원은 이날 오전 11시 용두산공원에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