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 공과대학과의 학점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을 이끄는 교육한류 선도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오는 3월 1일,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유튜브 학교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에 따른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하고, 행사장에는 교수진과 수상자, 학위자 대표자만 참석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3월 1일 오전 11시  유튜브 학교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미지 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3월 1일 오전 11시 유튜브 학교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미지 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학위수여 대상 학과는 2020학년도 전후기 졸업생으로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과 ▲스포츠건강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콘텐츠학과 ▲방송연예학과 ▲융합경영학과 ▲동양학과 총 9개 학과이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총장상, 성적최우수상, 홍익인재상, 글로벌인재상, 공로상,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은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움츠린 가운데서도 학위과정을 훌륭히 마친 졸업생들에게 축하를 보내드린다."며,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변화 속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K-미네르바 대학 비전을 선포하는 등 한국형 미래교육 혁신모델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자랑스러운 모교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측은 학생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상장과 학위증은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천안 본교와 서울학습관에 졸업 포토존을 설치해 개별로 방문 촬영을 지원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학위수여식 생방송은 3월 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대학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세계 유일의 뇌교육 특성화 대학이자,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