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국악의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자기주도 교육콘텐츠 ‘덩기덕덩TV’시즌 2가 일반에 공개되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22일 공개한 '덩기덕덩TV'시즌2 강의 영상. [사진=네이버TV 영상 갈무리]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22일 공개한 '덩기덕덩TV'시즌2 강의 영상. [사진=네이버TV 영상 갈무리]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22일 ‘덩기덕덩TV’시즌 2 콘텐츠 총 30편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튜브와 네이버TV, ‘우리앙상블’ 앱을 통해 공개했다.

전통공연예술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전통예술 고교 전공생 균형성장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덩기덕덩TV'는 예술계 고교 전공생과 교사뿐 아니라 관심있는 일반인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2은 국악의 악전과 악곡, 악기, 역사를 주제로 세분화하여 국악의 12율부터 종묘제례악 이야기까지 다양한 강의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강사로 MBC '트로트의 민족‘에서 정가 천재로 출연한 장명서를 비롯해 이소정, 김승란 등이 참여해 전공자도 생소할 수 있는 우리 음악의 뿌리를 자세하게 알기 쉽게 전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덩기덕덩TV는 전통예술 고교 전공생을 위해 제작되었지만 국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며 “비대면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누구나 쉽게 국악 이론을 배워 국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