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청소년들이 헬리콥터와 보트를 타고 실감나게 해양구조활동을 해보는 체험실이 신설되었다.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경기 성남시 분당구)가 26일부터 어린이 체험관 ‘해양경찰구조대’체험실을 운영한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 해양경찰구조대 체험실이 신설되어 운영된다. [사진=한국 잡월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 해양경찰구조대 체험실이 신설되어 운영된다. [사진=한국 잡월드]

해양경찰청이 지원하는 체험실로 해양관련 다양한 업무를 체험하고 수상안전수칙도 배울 수 있다. 체험자들은 두 조로 나뉘어 항공구조대는 헬리콥터를, 수상구조대는 보트를 타고 바다에 빠진 동물들을 구조하기위해 출동한다.

조종시뮬레이터와 모션 플랫폼을 적용해 어린이들은 직접 헬리콥터를 조정하고 움직이는 보트에 탑승해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한국 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이번 해양경찰구조대 체험실 신설로 해양산업 직업군을 확장하게 되어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잡월드 3층 어린이 체험관에는 만 4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 이하 어린이들이 4시간씩 자유롭게 체험하면서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소방관, 경찰관 등 약 54여 개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