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1년 대안고등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는 오는 2월 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0대 청소년을 위한 체험식 진로캠프인 온라인 인성영재캠프를 개최한다.

다양한 도전과 경험 속에 자신의 가치와 진정한 꿈을 찾는 국내 최초 자유학년제 대안학교인 벤자민학교의 1년 과정을 3시간 온라인과정으로 압축한 캠프로, 청소년들이 자기 자신을 성찰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완전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2월 6일 온라인 인성영재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완전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2월 6일 온라인 인성영재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뇌교육 5단계를 바탕으로 설계한 인성영재캠프 온라인 과정에서는 뇌를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가치와 선택이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스스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관점 바꾸기를 통해 단점을 장점으로 전환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갖도록 함으로써 자신감과 함께 꿈의 크기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배멘토들의 성장스토리를 통해 변화와 도전에 대한 실질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전 과정은 퀴즈를 통해 말하지 않고 소통하며 캠프의 시작을 알리는 ‘출발 드림팀!’을 비롯해 ▲뇌과학으로 본 10대의 특성을 알고 무한가능성을 경험하는 ‘10대를 위한 브레인스토리-가치있는 꿈을 꾸자!’ ▲뇌와 몸의 관계를 이해하고 자기조절력을 키우는 ‘뇌활용을 높이는 몸 만들기’ ▲관점을 바꿈으로서 단점 같은 장점 찾기 ‘다르게 보기’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며 긍정메시지 브레인명상을 체험하는 ‘에너지 명상’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지구시민의식’ 멘토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인성영재캠프는 중3부터 고등학교 연령의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와 관련 문의는 인성영재캠프 누리집(www.insungcamp.org)에서 하면 된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청소년의 열정과 용기를 북돋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