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예술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19년 강원작가전, 2020년 강원키즈트리엔날레에 이어 강원 시각예술의 위상을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한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을 기획, 총괄하는 예술감독을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

(재)강원문화재단은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예술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포스터=강원문화재단]
(재)강원문화재단은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예술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포스터=강원문화재단]

 

이번에 선정된 예술감독은 행사의 주제 및 참여작가, 작품 선정, 홍천군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전시 프로그램 구성 등 강원국제예술제의 주요 추진 업무를 담당한다.

응모 자격은 강원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시각 및 공공 예술(미술·디자인·건축·파빌리온 등)분야 전문가로서 국제 규모의 전시와 행사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하고, 국제트리엔날레 행사에 어울리는 국제적 안목을 갖춘 전문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1월 14일(목)부터 2월 3일(수) 18시까지 21일간이며 공모 접수는 이메일 접수로 한다. 예술감독 선정 심사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는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으로 한다. 오는 3월 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국제예술제 신지희 운영실장은 “강원국제예술제 3년차 행사인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에 걸맞는 시각예술 전문가를 선정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강원 시각예술의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인 이번 예술감독 공모에 역량 있는 전시 기획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http://www.gwcf.or.kr/) 및 강원국제예술제(http://(www.gwart.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