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김광숙 강사는 지난 12월 10일(목),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김광숙 강사는 광주광역시 주관 “우리하천 함께 가꾸기”사업에서 친환경 교육 및 정화활동을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은 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김광숙 강사. [사진=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은 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김광숙 강사. [사진=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환경정화활동에 시민참여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매월 광주천정화활동에서 친환경 강의(EM발효액, 흙공 1000개 만들기), 광주천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 참여활동을 펼쳐 지구시민 의식을 알리고 지구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생활 속 실천방법을 전달했다. 

표창을 받은 김광숙 강사는 “지구시민이자 친환경강사로서 우리하천을 살리고, 지구를 살리는 봉사활동을 계속해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광주광역시와 지구시민광주전남지부는 2018년 업무협약을 맺고 광주천 가꾸기에 참여하여 꾸준한 활동과 성과를 인정받아 3년 연속 표창을 받았다.  2018년, 2019년 단체표창에 이어 2020년도는 개인 표창을 받았다. 

앞으로도 지구시민연합 광주전남지부는 아름다운 광주천을 소중히 가꾸고 지켜나갈 것이며, 더 나은 지구환경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