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정안전부장관은 12월 31일 오후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 현장을 방문하여 방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전 행정안전부장관은 먼저, 경기도 용인시청을 방문하여 용인시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GIS 상황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운영 실태를 점검하였다.

용인시에서는 매일 자가격리자가 백여 명 이상 나오고 있어, 전해철 장관은 자가격리자의 무단이탈 방지를 위해 시스템을 꼼꼼히 점검했다.

전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확진자 추세가 안정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자가격리자 관리에 누수가 생기는 경우에는 코로나 관리 상황이 더욱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조금 더 힘을 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하고 격려했다.

이어서 전해철 장관은,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LG 인화원 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하여 확진자 숙소 배정과 관리, 생활치료센터 운영 등에 관한 현장 애로사항과 관계기관 간 방역대응 협업체계를 중점 점검하였다.

 전  장관은  “생활치료센터는 병상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시설이면서 경증 확진자의 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중요한 시설” 이라고 강조하고  “확진자가 생활치료센터에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 주고, 시설 내의 전파 차단에도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