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위축된 한해를 보낸 청소년들이 새해를 맞아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키우며 자신의 뇌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함으로써 꿈의 영역을 확장하는 힐링캠프가 열린다.

완전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월 9일 첫 온라인 인성영재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완전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월 9일 첫 온라인 인성영재캠프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완전자유학년제 대안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는 오는 1월 9일 ‘인성영재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처음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인성영재캠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인재를 키우는 미래학교로 각광받는 벤자민학교의 ‘드림이어(Dream Year: 꿈을 찾는 1년)’과정을 압축한 체험식 인성캠프이다.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뇌교육5단계와 핵심 콘텐츠인 B.O.S(Brain Operating System:뇌활용)법칙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과정은 ▲소통력을 높이는 ‘출발, 드림팀’ ▲10대를 위한 브레인스토리 ‘가치있는 꿈을 꾸자!’ ▲뇌와 몸의 관계를 이해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는 '뇌활용을 높이는 몸 만들기' ▲긍정적인 자아상을 키우는 '관점 바꾸기'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에너지 명상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지구시민의식 멘토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벤자민학교가 개최하는 인성영재캠프는 중3이상 고등학교 재학생 및 같은 나이의 청소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인성영재캠프에 참가하는 학생에게는 사전에 '신체점검표'를 카톡문자로 보내며, 캠프 당일인 9일 지참하여 움직임이 편한 복장으로 서거나 앉아서 동작을 할 수 있는 곳에서 접속하면 된다.

온라인 인성영재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인성영재캠프 누리집(www.insungcamp.org) 또는 전화 02-3014-550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