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기능을 활성화 하고 몸의 피로를 덜어주는 자세
간기능을 활성화 하고 몸의 피로를 덜어주는 자세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12.17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월드 대국민 면역력강화 프로젝트 - 외관족법 자세

우리 몸에서 간장은 에너지를 관리하고, 해독 작용을 하는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른 장기와 달리 통증을 못 느끼기에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간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얼굴에 윤기가 없고 목이 마르며 속이 메스껍고 가슴이 답답해지기도 한다.

간은 보통 마음의 독소인 분노의 감정을 잘 다스리지 못할 때 상하게 된다. 격하게 화를 내는 것은 기운을 불사르는 것과 같아서 간장이 열을 받아 마르게 된다. 또 지나치게 음주를 많이 하게 되면 체내 알코올 분해를 담당하는 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간 기능에 좋은 기체조는 간장 부위를 마사지하는 횡격막의 움직임을 유도하고 간과 연결된 간 경맥을 자극하는 동작으로 구성되었다. 외관족법 자세는 다리 안쪽으로 흐르는 간과 연결된 간경맥을 자극하고 강화하여 간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몸의 피로를 덜어준다. 무릎 관절이 강화되어 관절염을 예방할 뿐 아니라 하체를 튼튼하게 하여 정을 충만하게 한다. 외관족법 자세는 다음과 같다.

외관족법. [사진=체인TV갈무리]
외관족법. [사진=체인TV갈무리]

 

외관족법 자세

1. 발뒤꿈치를 붙이고 양발을 양옆을 향하도록 한다. 이때 양팔은 자연스럽게 펴주고 무릎 각도가 90도에 가깝도록 굽히되 무릎을 무리되지 않는 범위까지 굽혀주고, 허리는 곧게 펴준다.

외관족법 자세 1. [사진=체인지TV]
외관족법 자세 1. [사진=체인지TV]

 

 2. 양손의 엄지는 엄지끼리 검지는 검지끼리 살짝 닿도록 한다.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하고 위치는 어깨 높이쯤에 있게 한다.

외관족법 자세2 [사진=체인지TV]
외관족법 자세2 [사진=체인지TV]


3.  발가락에 힘을 주고 고정된 자세를 가능한 한 오랫동안 유지한다. 자세가 힘든 경우 1분간 버틴 후 3회 반복해준다.

 

외관족법 자세 3
외관족법 자세 3

 

 

 
4. 발가락에 힘을 주고 자세를 유지한다.

 

외관족법4 [사진=체인지TV]
외관족법4 [사진=체인지TV]

 


5. 자세를 바로하고 편안하게 온 몸을 느낀다.

외관족법 자세5. [사진=체인지TV]
외관족법 자세5. [사진=체인지TV]

 

음주뿐만 아니라 과로나 지나치게 걱정하게 되면 간장에 영향을 주게 된다. 그로므로 평소 간 건강을 위해서는 절주 또는 금주를 하고, 과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도록 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빨리 해소하는 것이 간 건강에 좋다. 또 평상시에 자주 외관족법을 하여 간을 건강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외관족법 자세는 힐링명상 방송 체인지TV(www.changetv.kr) / 단월드 회원전용 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3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