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남성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11월 30일 발매한 데뷔 앨범 ‘보더 : 데이 원(BORDER : DAY ONE)' 이 해외 101개 국가 음원 차트에 올랐다.

엔하이픈(ENHYPEN)은 데뷔 앨범 타이틀곡 'Given-Taken'을 발표하여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해외 컨설팅 에이전시 그룹 릴즈코퍼레이션는 “엔하이픈은 애플뮤직 99개, 아이튠즈 48개 등 해외 101개 지역의 음원 차트에서 랭크인하여 신인으로서 이루기에 힘든 성적을 냈다”고 전했다.

엔하이픈 릴즈코퍼레이션 분석 데이터. [자료=릴즈코퍼레이션]
엔하이픈 릴즈코퍼레이션 분석 데이터. [자료=릴즈코퍼레이션]

 

현재, 평균 최고 순위 33.85위로, 과테말라, 페루의 K-pop차트를 넘어 POP, 전체 장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엔하이픈은 12월 6일 개최되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출연한다.

릴즈코퍼레이션는 “주요 국가의 전체 장르 차트를 보면 미국 25위, 영국 62위, 프랑스 35위 등 안착되어 있어 해외 팬덤의 크기가 범상치 않음을 시사한다"며, "포스트 BTS를 목표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릴즈코퍼레이션은 '빌보드', '빌보드 뮤직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보유한 미국 엔터테인먼트 그룹 MRC와의 데이터 분석 계약을 통해 K-POP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