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미네르바스쿨’로 불리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가 오는 9일 저녁 8시부터 90분 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내 최초 완전자유학년제 고교 대안학교인 벤자민학교는 학교건물, 교과목과 교과목선생님, 시험, 성적표가 없는 ‘5無학교’라는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한국 자유학년제의 롤 모델로서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2월 9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오는 12월 9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입학상담회에서는 벤자민학교가 운영하는 ‘Dream Year(꿈을 찾는 1년)’과정을 통해 성장한 재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청소년과 학부모, 교육관계자들이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벤자민학교는 매년 10차례가 넘는 전국 순회 미래교육강연회를 열어 미래 인재의 역량과 교육방향, 벤자민학교를 통한 미래교육의 실제를 전하여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입학설명회로 개최한다.

이날 프로그램은 벤자민학교 대전학습관 단무도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김나옥 교장의 인사말 ▲재학생 성장스토리 발표 ▲벤자민학교 멘토 정선주 작가의 ‘미래사회 변화’ 강연 ▲졸업생 영상발표 ▲백종환 소장(백종환교육연구소)의 ‘진로변화’ 강연 ▲학부모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김나옥 교장은 “올해 벤자민학교의 인성영재 학생들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자기주도성을 발휘하여 스스로 기획하여 활동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의 세상을 학교로 삼아 멘토들을 만나 원하는 것을 배우면서 선배들과 똑같이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었다.”라고 소개했다.

김 교장은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에서는 벤자민학교의 멘토들, 재학생과 졸업생, 부모님들이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며 참석자의 궁금증에 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 부모님, 교육관계자, 미래교육과 대안학교, 벤자민학교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초대한다. 많은 분이 참석하여 이 시대 미래인재를 기르는 우리들의 교육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나누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벤자민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학교 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해 쌍방향 소통형으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사이트(http://naver.me/GUGoeYA)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