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허리들썩거리기. [사진=체인지TV]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허리들썩거리기. [사진=체인지TV]

 

허리는 요추라고 하는 5개의 뼈가 블럭처럼 쌓아올린 형태를 이루고 있다. 요통은 이 요추에 부담을 주거나 장애가 있을 때 발생한다. 요통은 척추골반 변이 등 직접적인 원인인 경우도 있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거나, 운동부족, 비만, 냉증, 신경장애로 인해 발생한다. 의자에 앉아서 장시간 일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요통을 호소하는 이가 많은 것은 이런 이유이다. 또한 요통은 스트레스나 불안, 불면 등 심리상태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허리들썩거리기 1. [사진=체인지TV]
허리들썩거리기 1. [사진=체인지TV]

 

요통이 심하면 병원 진료를 통해 진단을 받고 적절하게 치료를 해야 한다. 아울러 요통이 오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바꾸는 지혜도 필요하다. 컴퓨터 앞에 앉아 서너 시간 꼼짝하지 않고 일하는 습관은 버리는 게 좋다.

허리들썩거리기2. [사진=체인지TV]
허리들썩거리기2. [사진=체인지TV]

 

이번에는 생활 속에서 허리통증을 완화하는 데 좋은 허리들썩거리기 체조를 소개한다.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잠자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 안방에서 누워 하면 좋은 동작이다.

허리들썩거리기3. [사진=체인지TV]
허리들썩거리기3. [사진=체인지TV]

 

■허리 통증 완화에 좋은 허리들썩거리기

1. 자리에 누워 양 무릎을 세운다.

2. 손바닥은 바닥에 대고 허리와 엉덩이를 들썩거려 바닥에 찧어준다. 이때 몸에 힘을 뺀 채로 가볍게 들썩인다. 10회 해준다.

3. 다리를 내린 후 눈을 감고 편안해진 온 몸을 느낀다. 몸 상태에 따라 1~3까지 두세 차례 더 해준다.

허리들썩거리기는 허리 코어 부위를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누워서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이다.

하루 3분! 각자 몸과 마음의 상태에 맞는 증상별 생활체조를 꾸준히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해보자. 허리들썩거리기는 잠자리에서 일어날 필요도 없이 곧 바로 할 수 있는 체조이다. 요통이 있다면, 허리가 묵직하게 느껴진다면 허리들썩거리기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생활체조는 힐링명상 방송 체인지TV(www.changetv.kr) / 단월드 회원전용 페이지에서 더 많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