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품바 영심아(본명 김란)가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봉사활동을 했다. [사진제공=스타다닷컴]
인기 품바 영심아(본명 김란)가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봉사활동을 했다. [사진제공=스타다닷컴]

 

인기 품바 영심아(본명 김란)가 11월 21일, 22일 회원들과 함께 직접 담근 350포기를 대전 동구청, 6·25참전 용사회, 열매요양원에 전달했다.  [사진제공=스타다닷컴]
인기 품바 영심아(본명 김란)가 11월 21일, 22일 회원들과 함께 직접 담근 350포기를 대전 동구청, 6·25참전 용사회, 열매요양원에 전달했다. [사진제공=스타다닷컴]

 

인기 품바 '영심아' [사진제공=스타다닷컴]
인기 품바 '영심아' [사진제공=스타다닷컴]

 인기 품바 영심아(본명 김란)가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봉사활동을 했다.

영심아는 11월 21일, 22일 대전시 서구 양천길 소재 배추농장에서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직접 배추를 뽑고 김장을 담아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했다.

1박2일 봉사에 참여한 회원 20여명이 직접 담근 350포기를 대전 동구청, 6·25참전 용사회, 열매요양원에 전달했다.

영심아는 “팬클럽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힘을 모았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은 위로와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 동구청은 이번 봉사활동을 주최한 영심아(본명 김란)의 선행에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품바 영심아는 매년 연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연탄, 쌀 등으로 나눔을 해왔다. 지난해 연말 대전 동구 관내에 10kg쌀 100포대를 기탁했다. 대구 지역에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일 때는 대구 사랑의 열매후원센터에 500만원을 기부했다.

‘천사각설이 1호’라는 불리는 영심아는 제19회 대한민국최고연예문화대상(회장 황계호) 시상식에서 ‘사회봉사 특별가수상’ 수상한 바 있다.

전국 장터를 누비며 대중에게 흥을 전하던 영심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직접 만나지 못하지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유튜브 방송 ‘영심아TV’로 대중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

신인 트로트 가수들의 노래 홍보 어려움을 알기에 영심아는 공연 때마다 신서연 가수의 '아리쓰리세월아' 등 신인 가수들의 신곡을 열창, 홍보도우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심아는 반월호수공원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한 길거리 주말 버스킹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