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UN) 지속가능한 발전SDGs 청소년 미래정책 포럼이 청소년 참가자를 온라인으로 12월21일까지 모집한다.
이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은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UN-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인 17개 목표를 중심으로 평소 관심 있는 사회문제를 조사 및 연구하여 발표하는 행사다.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이 오는 12월 21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스터=유엔지속가능한발전청소년미래정책포럼]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이 오는 12월 21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스터=유엔지속가능한발전청소년미래정책포럼]

 

청소년이 스스로 사회 주제별 연구모임을 통해 토론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고 협의함으로써 청소년의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국제역량강화를 목표로 한다.

포럼 1차는 온라인포럼으로 2021년 3월 20일(토)부터 28일(월), 본선 포럼은 2021년 7월31일(토)에 열릴 예정이다.
포럼 참가신청은 미래 국제 활동에 관심 있는 국내외 만 14세 이상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12월 21일 오후 5시까지 공맵 누리집(https://www.gongmap.com)에서 신청하고 보고서를 작성하여 2021년 1월 17일 오후 8시까지 제출하면 온라인 심사를 거쳐 본선 포럼 참가에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국회의원상, 경기도지사상 등 시상을 한다. 포럼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대회는 ㈜투썬플랫폼 공맵 과 청소년미래정책포럼 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지속발전가능협의회,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 투썬캠퍼스, 이주민시민연대사회적협동조합, 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 블루젠드론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