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운명은 하늘에 있다고 봐요.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알겠어요. 그런데 최소한 내가 90살을 살겠다고 목표를 세운 것하고, 100살을 살겠다고 목표를 세운 것이 다르죠. 120살을 살겠다고 목표를 딱 세우면, 우선 설계가 달라지는 거예요.”

국내 대표 명상 유튜브 채널인 ‘일지의 브레인명상’에 지난 13일 “건강도, 홍익도 설계가 필요합니다.”영상이 등재되었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국내 대표 명상 유튜브 채널인 ‘일지의 브레인명상’에 지난 13일 “건강도, 홍익도 설계가 필요합니다.”영상이 등재되었다.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국내 대표 명상 유튜브 채널인 ‘일지의 브레인명상’에 지난 13일 “건강도, 홍익도 설계가 필요합니다.”영상이 등재되었다. 세계적인 명상가인 일지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이 2019년 5월 천안향우회에서 천안시민 대상으로 강연한 영상의 일부이다.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6P-HK4GVvI)

이승헌 총장은 강연에서 자신이 출간한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의 의미에 대해 “120세를 살 것이라고 예언한 것이 아니라 120세를 살겠다고 내가 선택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그는 건강을 원한다면 “자신에게 축소, 제거, 증가할 것을 잘 정리하는 것이 뇌력”이라며 7분 18초 동안 목표와 설계의 중요성, 선택의 의미와 뇌력활용의 노하우를 이야기 했다. 이승헌 총장은 뇌교육 창시자로 ‘BTS대학’, ‘뇌교육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를 설립했다.